인물정보

정선희 프로필 나이 학력 경력 재산 아파트

전문가 블로그 2024. 3. 31. 12:33

오늘은 정선희 프로필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구 합니다.

 

정선희 프로필은 어떨지 고향 나이 학력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정선희 프로필

 

 

 

 

 

정선희 약력

 

1988년 염광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일 때, 동기동창 친구 김지선과 함께 KBS <비바 청춘>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 1992SBS 공채 1기 코미디언으로 정식 데뷔했다. (김지선은 1990KBS 공채 6기로 먼저 데뷔)

 

절친이었던 두 사람은 대기실 등 사석에서 당연히 반말로 대화를 나누었는데,

 

그 대화를 들은 코미디언 선배가 "엄연한 선배인 김지선에게 반말을 한다."며 크게 혼냈고, 그 때문에 한동안 서로 편하게 대화하지 못했다고 한다.

 

데뷔 당시 동기인 신동엽[15](특채), 김경민, 김경식, 윤정수가 이름을 알리는 동안 무명 기간을 보냈다. SBS 공채였으나 타 방송사 MBC의 교양 프로그램 <TV 시간여행>에 출연한 것이 문제가 되어 친정인 SBS를 떠나야 했고, 199510KBS로 둥지를 옮겼다.

 

이때 <슈퍼선데이>의 코너 <금촌댁네 사람들>에서 이영자, 홍진경 등과 함께 출연해 이름을 알리는데 성공했다.

 

이때 남긴 유행어가 바로 "천만의 말씀, 만만의 콩떡."이다. 방송이 큰 인기를 얻으며 1997년 백상예술대상 코미디연기상을 수상했다.

 

19981월부터 KBS 2TV 일일시트콤 <아무도 못말려>에 유재석, 송기윤, 이미영, 맹상훈 등과 함께 중도 투입되었다. <아무도 못말려>19971124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했으나, 어설픈 상황 설정과 되풀이되는 말장난, 출연자들의 연기 부족 등으로 혹평을 받으며 시청률 고전을 면치 못했다.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새로운 인물진이 급히 투입되었으나, 1달 만인 1998213일에 사실상 조기종영되었다. 이후 KBS는 한동안 해당 시간대에 일일시트콤을 편성하지 않게 되었다.

 

관련 이야기

 

개인기는 딱따구리 성대모사이다. 그의 돌출된 입 구조와 조합을 이루며 묘한 싱크로율.

 

<특급 작전> 라디오 DJ를 같이 한 김흥국은 정선희의 SBS 공채 기인 김경식과 함께 MBC에서 라디오 DJ를 공동으로 맡았는데 <특급 작전> 정선희 전임자인 박미선은 정선희, 이경실, 신동엽 등과 2001년 가을 개편 때 KBS 2TV 쇼 파워비디오에서 김미화 후임 MC(김경식) 후보에 거론됐다.

 

박진영의 곡 Honey에 피처링했다. 인트로 부분의 음~허니~~ 음왁부분을 녹음했다.

 

개인적인 고통을 신앙을 통해 이겨낸 것으로 알려져 있다.@[33] & # 종교적 행사에서는 자신의 신앙적 내용을 담아낸 간증을 진행하기도 하며, 종교색이 없는 대중 강연에서는 신앙적 내용을 배제한 자신의 극복 스토리를 풀어내고 있다.

 

@ & 영상.

 

같은 기독교 종파이기는 하지만, 개신교 신자에서 가톨릭 신자로 개종했다는 설은 사실이 아니다. 201611월 이후에도 개신교 TV채널 'C채널'의 방송 <힐링 토크 회복>을 진행 중이며, 팟 캐스트 <Show!> 게시판에서도 개종 사실을 부인했다.

 

동물 애호가로 유기견 문제와 동물 학대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TV 동물농장에서 심각한 동물 학대 영상이 방영될 때면, 종종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김신영에게 설리반 선생님으로 불린다. 김신영이 <정오의 희망곡> 고정 게스트로 출연할 당시 난독증으로 고생하자 많은 응원과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영상.

 

<KBS 인간의 조건>에서 김신영은 정선희에게 감사를 표하며 텀블러를 선물했고, 정선희도 "친구들마저도 나를 가까이하지 못하던 때에 유일하게 내 이름을 방송에서 서슴없이 꺼내 준 사람이 신영이"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뜬금없이 조선족 태생이라는 루머도 돌기도 했다. 인터넷상 돌아다니는 루머였는데 전 남편 사건 때문에 믿는 사람들이 꽤나 많았고 지금도 믿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 물론 루머는 루머지만 의혹은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 것뿐. 이 루머에 대해서는 드라마 '결혼 못 하는 여자'에서 여주로 출연했던 명세빈이 극본상 연변어 사투리를 구사해야 하는데, 정선희에게 배웠다는 기사가 났었기 때문이다.